모지트

본문 바로가기

HOME I I

공개자료 : “decide”와 “make a decision”은 그 모양이 다르고 그 쓰임새가 다르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MOSIT 작성일19-08-01 11:18 조회5,203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decide”“make a decision”는 다르다.

 

E.B WhiteThe Elements of Style는 미국 대학에서 작문교재로 반드시 사용되는 책입니다.

 

E.B WhiteThe Elements of Style는 영어로 글을 쓸 때 반드시 알아야 하는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한 책입니다. 소책자로, 내용은 간결하지만 영작에 아주 좋은 내용들이 실린 책입니다. 간혹 미국에 있는 한국 유학생들이 이 책을 쉽게 보는데 만만한 책이 아닙니다. 제시된 예문이 간략해서 그렇지 내용은 아주 우수합니다.

 

이 책에서 글을 논할 때 “vigor”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글이 역동감이 있는 것을 나타낼 때 사용합니다.

영어는 같은 표현이 반복되는 것을 아주 싫어합니다. 그래서 “decide”로 한 번 표현하면 그 다음은 “make a decision”을 사용합니다. 그런데 이것만으로 끝나면 영어 공부하기가 아주 쉬울 겁니다.

 

그런데

 

“decide”“make a decision”는 다릅니다. 대충 그 의미는 비슷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둘은 모양이 다르고 길이가 다른데, 그러면 그 쓰임새가 각기 다르고 그 역할이 다릅니다.

 

“decide”“make a decision”을 비교해 볼 때 단어 길이가 더 짧은 전자가 좀 더 역동감이 있습니다. 글이 speedy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주기 위해서는 “make a decision”을 사용하기 보다는 “decide”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구체적으로 설명하거나 서술할 때는 “make a decision”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특히 형용사가 사용되는 경우, 가령 이런 경우 “make a wise and far-sighted decision” 이것을 “decide”로 나타낼 수가 없습니다. “make a decision”“decide”로 나타내면, “wise and far-sighted”을 부사로 나타내야 하고, “wise”“wisely”로 하면 되는데, 그러면 “far-sighted”는 어떻게 부사로 만들어야 합니까? “far-sightedly”라고 하면 그 형태가 아주 어색하고, 발음하는 데에도 문제가 있고, 그래서 잘 사용되지 않습니다.

 

그 다음 더 큰 문제로 배치 문제가 생깁니다. “wisely and far-sightedly”로 했다고 치고 이것을, “decide” 앞에 놓아야 할까요, 아니면 뒤에 배치해야 할까요? 이게 아주 심각한 문제입니다. 글의 전체적인 형태를 죄다 망가뜨릴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decide”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때가 있고, “make a decision”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때가 있습니다. “decide”“make a decision”는 그 의미는 같지만 그 쓰임은 다릅니다.

 

그리고

 

reduction in the gap

reduction of the gap

 

여기에서 , 는 의미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이것은 평상시에는 별로 문제가 되지 않을지라도 법정(= court)에 가면 큰 쟁점이 될 수 있습니다. 전치사 “in”은 공간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in”을 사용하는 순간부터 전체가 아니라, 부분을 의미하는 것으로 봐야 합니다. “in”을 잘못 사용하면 그 의미가 명확하지 않거나 아주 난감해 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of”의 경우 전체를 나타냅니다.

 

이런 것을 이전에는 전혀 인식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한국 사람들, GMAT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GMAT 문법문제는 악몽으로 다가오는 것입니다.

국내에서 나처럼 GMAT 문법문제를 설명해 줄 수 있는 사람은 아마 전무할 것입니다. 나는 SAT, GRE, GMAT 문법, 어휘, 독해 실력을 순식간에 상당히 올려줍니다. 그러나 Math는 전혀 못합니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mosit

Copyright © 2015 mosi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