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지트

본문 바로가기

HOME I I

“Mosit”와 함께 하는 영어 공부

페이지 정보

작성자 MOSIT 작성일23-05-22 20:46 조회615회 댓글5건

본문

매일 혹은 주당 3~4회 메일로 발송

 

한 달 기준

독해(= 문법 위주) 18 ~ 19: 매달 5만원

어휘: 20: 10만원

 

독해는 고전을 중심으로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의 기존 문법을 깨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우쭐거리는 우물 안 개구리가 되지 않게, 영어를 보는 깊이와 폭을 대폭 확장하는데 있다. 대상은 고등학교 학생 이상으로 대학생, 일반인, 영어교사/강사... SAT, GRE, GMAT를 준비하는 사람.... 누구든지

 

성명, 입금과 분명한 메일 주소 기입하고 mosit2015@hanmail.net로 메일

 

 ​ 

독해는 고전을 중심으로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의 기존 문법을 깨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대상은 고등학교 학생 이상으로 대학생, 일반인, 영어교사/강사... SAT, GRE, GMAT를 준비하는 사람.... 누구든지

 

성명, 입금과 분명한 메일 주소 기입

 

 

 

내용 보기

.....

At her leisure hours she looks goose eggs, airs the wool room, and turns the cheese. (출전: Samuel JohnsonThe Rambler)

 

해설과 설명:

영어에서 거의 모든 동사는 자동사와 타동사로 둘 다 사용된다. 자동사 혹은 타동사로 국한되어 사용되는 공사는 정말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따라서 따로 이 동사는 자동사, 저 동사는 타동사로 암기하는 짓은 영어공부를 망친다. 지문에서 “look”은 타동사로 사용되었고, “search for”정도의 의미이다.

 

“air”는 동사로 공기를 환기시키다라는 의미이다.

 

“turns the cheese”는 만들어진 cheese를 숙성시키는 과정에서 뒤집어 놓는 것을 의미한다.

 

 8762de78c671c73ded706bda75498150_1684756

 

 

 

어휘 강좌 예

invest 항목

 

................................................................................

He invested the castle with the hope of capturing the Queen. 포위하다.

 

후자의 경우 내가 시건방진 학원강사...를 우롱할 때 가끔 써 먹는다. “He invested the castle with his men.”를 주고 이 문장의 의미를 물어본다. 그러면 눈치가 빠른 사람은 무언가 이상하다고 느끼고 주저,. 주저하고 나머지는 투자했다로 번역한다.

 

이들 용법은 17 ~ 20세기 고전(= 특히 SAT 준비하는 사람 유념)에서 등장하고, 오늘날 영어에서는 특히 정치. 역사와 관련된 문맥에서 사용되고 있다.

 

 

은행명: 우리은행 1002-147-677598

예금주명: 박순미

 

 ​ 

댓글목록

MOSIT님의 댓글

MOSIT 작성일

이번 독해 강좌는 고전을 중심으로 비교적 짧은 지문이 등장하고 각 강좌마다 문법이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를 만들어 줄 것이다.

가령 우리 문법에서, “few”는 극소수, “a few”는 조금... 이 따위로 가르치는데 그러면 이것이 과연 타당한가?

“look forward to + 동명사”이러면서 “기대하다” 운운하는데 이게 과연 타당한가? 그러면 “look forward to + 부정사”는 문법적으로 틀린 표현인가?

내가 사이트에서는 여러 번 이야기했지만 the + 형용사 = 복수보통 명사... 정말 지랄한다, 지랄해!!!

MOSIT님의 댓글

MOSIT 작성일

이번 문법 강좌 수강한 분들은 이번 강좌를 통해서 영어를 보는 눈이 어떻게 달라지고 변화하는지 느껴보세요. 제시된 지문들은 가급적 암기해 두세요. 평생동안 써 먹습니다. 한 1년 열심히 달려 봅시다.

MOSIT님의 댓글

MOSIT 작성일

이번 독해(= 문법) 강좌에서 중점적덕으로 다루는 것은 “문법의 선”을 잡는 것입니다. 문법에서 이것은 예외, 관용표현... 따로 암기해야 한다... 이해놓고 또 예외가 나오고... 이러면 짜증납니다.

가령

She observed him hurry to the gate.
She observed him hurrying to the gate.
She observed him to hurry to the gate.

이런 현상이 왜 발생되는지? 그 의미 차이는 무엇인지? 이런 선만 명확하게 파악해도 영어가 한 결 편해지고 쉬워집니다.

MOSIT님의 댓글

MOSIT 작성일

이번 독해=문법 강좌 한 1년 달려볼 생각이다. 함께 달리는 분들의 영어보는 시각, 폭 깊이가 어느 정도 달라지는지 한 번 봅시다. 제시된 것만 해도...

MOSIT님의 댓글

MOSIT 작성일

이번 독해(= 문법)강좌 차례, 현재 (7)강 내용 확정 

(1)강: “at”은 좁은 장소 “in”은 넓은 장소에 사용한다... 지랄한다.   
(2)강: “make + 목적어 + 원형동사”라고 정말?, 정말 그래??? 
(3)강: 도치와 End Weight
(4)강: 악기에는, “play the piano”처럼 정관사를 사용한다고...  미친 소리 작작해라!!!
(5)강: remember to have ~pp
(6)강: 너희들이 “overlook”의 의미를 안다고? 순 100% 뻥   
(7)강: “the + 형용사”가 복수보통 명사라고?


mosit

Copyright © 2015 mosi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