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지트

본문 바로가기

HOME I I

“Mosit의 Vocabulary System” 소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MOSIT 작성일22-12-03 20:45 조회987회 댓글3건

본문

“MositVocabulary System”은 적어도 40년 이상 축적된 자료를 기반으로 한다. 철저한 Reference와 적어도 30권 이상의 영어사 관련 서적, 근대영어, 영미 소설(= 고전, 현대 망라하여), 잡지, 신문에서 발췌한 예문이 제시된다.

 

목적은 단어를 보다 쉽게 암기하고/시키고, 그 단어를 정확하게 이해시키기 위한 것이다. 단어를 정확하게 알아야 독해가 되고, 쉽게 영작할 수가 있다.

 

단어를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 단어의 어원이나 문화/역사적인 배경을 알아야 한다.

 

“MositVocabulary System”에는 수업시간에 할 수 있는 영어와 관련된 간단한 문화/역사 혹은 영어단어와 관련된 전설이 있다.

 

동의어의 경우 그 단어의 어원(= 라틴/그리스, Old Norse, Old Saxon, 범 게르만, 경우에 따라 산스크리트어까지)이 간단하게 설명되고, 문화/역사적인 배경이 설명되어 그 단어가 왜 그런 의미로 사용되는지 이해하고 알게 된다.

 

“MositVocabulary System”을 통해서, 영어교사나 강사는 영어단어를 다시 보는 계기가 될 수 있고, 이를 잘 활용하는 사람에게는 껍질을 한 번 벗는 계기가 되고, 도약의 발판이 될 것이다. 학생이나 수강생에게 보다 쉽게 보다 재미있게 영어 단어를 설명하고 명확하고 쉽게 암기하도록 만들 수 있다.

 

영어교사나 강사의 경쟁력 향상을 최우선 목적으로 했고, 강의에서 즉시 써 먹을 수 있는 내용으로 만들어진다.

 

중국 고사에 무두질을 하는 사람이 겨울에 차가운 얼음물에 손을 넣어도 손이 얼지 않고/동상에 걸리지 않는 비법을 가지고 있었고, 이것을 보고 어떤 사람이 그 비법을 구입하여 병사들에게 활용하여 전투에서 대승을 거두었다는 내용이 있다.

 

“MositVocabulary System”을 구입하는 교사나 강사는 그 내용을 잘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칭송을 받고 강사는 수강생들에게 강의를 잘한다는 소문이 나고, 소위 말하는 1타 강사가 되기를 바란다.

 

우선은 정리된 내용을 메일로 보내고 나중에 검은 색 비닐 서류철에 한 장 씩 넣어 배송한다.

 

이는 외부 유출 방지를 위함이다.

 

“MositVocabulary System”20~30명 영어교사나 강사에 한정 판매하고, 가급적 겹치지 않게 지역도 확인한다. 그리고 향후 7~8년 후에 한 권씩 책으로 발간된다. 그 정도 기간이면 구입한 교사나 강사가 그 내용을 자신의 것으로 흡수하고 충분히 활용했을 것이다.

 

이전 어느 강사는 나로 인하여 두 번 껍질을 벗게 되었다는 말을 했다. 이번 “MositVocabulary System”로 인하여 껍질을 한 번 벗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향후 “Mosit”와 인연을 맺은 영어교사나 강사가 (Mosit) 군단이 되어 우리나라 영어교육의 주류가 되기/압도하기/말아 먹기를 바란다/기원한다.

 

  

 

 

 

 

 

<내용 일부>

“apparition”을 두고 모조건 영혼/귀신으로 번역/해석하면, 바로 오역이 발생하고 정말 된통 당한다. <생략>

 

the 1986 apparition of Halley’s comet: 혜성의 출몰

 

 

 ​ 

댓글목록

MOSIT님의 댓글

MOSIT 작성일

자료를 만들어 본 경험이 있는 교사나 강사는 자료 만드는데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이 엄청나다는 것을 안다. 일일이 워드 치기가 귀찮아서 사람을 시키면 순식간에 100~200만원은 깨진다. 그런데... 그러고도 그 결과를 보면 한숨을 쉬거나 돈을 아까워하면서 “겨우, 이거냐!” 이렇게 된다. 조금 쓸 만한 자료를 만드는 데에도 상당한 시간과 몇 백 만원이 소요된다.

MOSIT님의 댓글

MOSIT 작성일

Mosit의 Vocabulary System에서 “blow”항목 내용에서
 
<주의> 영작/작문을 못하는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생각을 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게 해결되지 않으면, 학생 입장에서는 결국 시간과 에너지 낭비이고 얻는 것은 좌절감뿐이다. 무능한 교사나 강사는 학생들의 미래를 망치는 범죄자다!

MOSIT님의 댓글

MOSIT 작성일

Mosit의 Vocabulary System에서 “blow”항목 내용에서

수능이나 TOEIC을 지도하는 교사나 강사는 반드시 ...... 용법을 파악해 두어야 한다. 특히 수능에는 고고학, 역사 관련 지문이 등장하고 여기에 .................................이렇게 등장하면 바로 “쥐약”이다


mosit

Copyright © 2015 mosit. All rights reserved.